서비스 이용 약관

모바일 안전결제(금융사고 보상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는 SKT, KT, LGU+와 제휴하여 브이피 주식회사에서 제공 및 운영합니다.

본 약관은 “모바일 안전결제(금융사고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이피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의 이용 조건,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안전결제(금융사고 보상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 : 국내에서 발생한 해킹/피싱 사고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 (상세 보상 조건은 회사 홈페이지 또는 ISP/페이북(paybooc) 앱 내 별도 약관 참조), (안드로이드, 아이폰 관계없이 모두 적용)

    ㅇ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은 회사가 단체보험의 형태로 계약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 - ISP/페이북(paybooc) 결제서비스 : ISP/페이북(paybooc) 이용 시 회원의 카드인증서를 휴대폰 단말기에 저장하여 이용하거나 클라우드(서버) 계정에 저장된 신용카드 정보 파일(식별 ID 등)을 이용하여 결제 시, 추가 보안인증이 적용된 보안서비스 (단, 카드사 및 통신사에 따라 서비스 방법이 변경 또는 제한될 수 있음)
  • - 모바일쿠폰딜 : 모바일 쿠폰을 시장가 대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 서비스(스마트폰 가입자만 이용 가능)
  • - 스마트폰클린케어 : 사용자의 스마트폰 단말기 內 바이러스 /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서비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가입자만 이용가능)

제 3 조 (서비스 이용료 및 청구기준 등)

  •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대가로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가입 상품에 따라 이동전화부가서비스이용요금 납부방식 또는 신용카드 이용대금 납부방식 및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방식에 의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 1. 이용요금
      • - 일반상품(월정액) : 월 550원(부가세포함)
      • - 기간제상품(1년) : 6,000원(부가세포함)
    • 2. 결제방식
      • - 일반상품(월정액) : 제①호의 요금이 매월 자동 결제되어, 회원의 선택에 따라 이동전화부가서비스이용요금 또는 카드이용대금에 합산 청구됩니다.
      • - 기간제상품(1년) : 제①호의 요금이 회원의 선택에 따라 신용카드대금에 합산 청구되거나 신용카드 포인트로 결제 됩니다.
    • 3. 결제 내지 환불

      -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 및 환불 합니다.(문의 : 1577-3033)

  • ②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내용을 이메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사전에 안내하여 드립니다.

    ※ SKT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화료는 무료(기본제공)입니다.

제 4 조 (서비스 신청 및 해지 또는 재가입)

  • ① 서비스 신청은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가입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회사가 신청을 승인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 ② 서비스는 전항의 이용계약이 체결된 날부터 제공됩니다.(단, 피싱&해킹 금융사기 보상보험의 효력은 이용계약 체결일의 익일 0시부터 발생합니다.)
  • ③ 본 서비스는 본인확인(인증) 절차를 거쳐 서비스 요금청구방식 다음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서비스를 재이용하기 위해서는 신규로 서비스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 1. 해지방법
      • ㅇ 온라인(인터넷사이트)해지 : 회사 홈페이지(www.vp.co.kr) 및 ISP/페이북(paybooc) Application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 ㅇ 오프라인(전화) 해지 : 이동통신사 고객센터(휴대폰+114)에서 해지가 가능합니다.
      • ㅇ 회사 고객센터 : 1577-3033
    • 2. 비자발적 해지

      - 회원이 타 통신사로 번호이동 하거나 휴대폰 일시 정지 또는 본 조 7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해지를 인지 하지 못한 상태에서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비자발적 해지로 인한 고객 피해 방지를 위하여 SMS문자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또는 서비스 유지 방법이 안내될 수 있습니다.

  • ④ 서비스의 해지 효력은 해지 완료 시점부터 발생합니다.(단, 피싱&해킹 금융사기보상의 해지 효력은 해지 완료 익일 0시부터 발생합니다.)
  • ⑤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서비스 이용료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를 즉시 중단하고 그 납부를 최고할 수 있습니다.
  • ⑥ 회원은 가입한 상품의 월정 서비스 이용료의 미납을 연속하여 1회 이상 지급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은 서비스를 6개월 이상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회원보호차원으로 비과금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과금 3개월 후에도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서비스 해지와 동시에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온라인으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함'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은 본 약관의 내용을 이해하였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③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개정약관 적용 7일 전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개정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원은 개정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6 조 (약관 동의 철회)

서비스 해지 시 약관에 대한 회원의 동의는 철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7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브이피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가입신청자(이하 ‘신청자’라 합니다.) 또는 회원에 대하여는 서비스 신청을 수락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카드사로부터 거래 정지를 당하거나 신용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회원의 이동전화 및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지 않거나 그 정보가 잘못되거나 기타 사유로 문자 알림(SMS) 전송 또는 수신이 불가능할 경우
  • 3. 회사 및 이동통신사가 보유한 시스템 설비 및 장비 등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법률적 장애가 있을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 4. 신청자 또는 회원이 기업 또는 법인인 경우
  • 5. 회사 또는 문자알림(SMS)를 제공하는 중계업체 및 통신사가 해킹을 당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될 우려가 있는 경우
  • 6. 신청자 또는 회원이 자신이 사용하는 이동전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의 운영체제(OS)를 루팅, 탈옥 등을 통해 임의로 변경한 경우
  • 7. 기타 회사의 보안정책에 따라 서비스 제한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나 단말기 특성 또는 OS 버전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되는 경우

제 8 조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전쟁, 지진, 재난 등 천재지변이나 불가피한 시스템의 고장, 통신서비스 회사의 통신 두절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본인이 설정한 본 서비스의 서비스 암호와 휴대폰 관리에 책임을 지며, 회원의 부주의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9조 (변경사항 통지)

  • ① 회원은 서비스를 받으실 이동전화, 기타 무선통신단말기 번호 등을 정확하게 회사에 고지해야 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에 고지한 번호가 변경되거나 해지 되는 경우, 혹은 서비스를 신청한 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분실 등으로 인한 카드 재발급으로 카드정보가 변경될 경우 즉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에 변경된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③ 회사에 고지ㆍ통지된 내용의 오류 및 통지의 지연 등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책임과 손해배상)

  • ① 회사와 회원은 일방 당사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면책)

  •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현저히 어려운 경우
    • 2. 회원이 카드정보, 휴대폰정보, ISP/페이북(paybooc)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 3.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이 부정확하여 본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없었던 경우
    •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장애로 본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5.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기간 중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 ②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 본인의 정보에 대한 정확성, 진위성, 유효성 확인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회사는 파업, 관련 법규의 변경, 관계기관의 명령 및 지침, 또는 외부로부터 발생한 사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현저하게 어려운 경우, 그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는 제휴사 및 이동통신사의 과실로 인한 각종 통지의 지연, 회원의 귀책으로 각종 통지내역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분쟁의 해결)

  • ①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 발생시, 양 당사자는 분쟁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②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상 관할 조항에 따릅니다.
  • ③ 서비스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로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당사자간에 합의할 수 없거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분쟁의 해결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 13조 (기타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규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 부 칙 -

  • 제 1 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07년 12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 제 2 조 (적용)

    본 약관은 2012년 8월 10일부터 적용하고, 2007년 12월 27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제 3 조 (적용)

    본 약관은 2012년 12월 18일부터 적용하고, 2012년 8월 10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제 4 조 (적용) 본 약관은 2014년 3월 16일부터 적용하고, 2012년 12월 18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제 5 조 (적용)

    본 약관은 2017년 6월 13일부터 적용하고, 2014년 3월 16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제 6 조 (적용)

    본 약관은 2018년 4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17년 6월 13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 제 7 조 (적용)

    본 약관은 2020년 4월 1일부터 적용하고, 2018년 4월 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